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상품 주요특징 입력폼
    수상내역 2020년도 Winner
    접수번호 Y2020B02_00006
    출품부문 시각/정보 디자인 > 패키지 디자인
    출품자명 김규민
    출품자구분 고등학교
    출품명 한국의 멋 , 한국의 맛
    상품 주요특징 한글 전통적인 한국의 멋을 음료패키지로 표현하고자 하였다. 이 코리아 캔은 한국의 대표적인 유산인 광화문 , 한국의 전통색인 오방색 , 한국의 전통 무늬를 합하여 한국의 멋을 극대화하였다. 음료는 한국인들에게 친숙한 세가지 맛으로 구성하였는데 , 녹차맛은 초록 , 복분자맛은 빨강 , 유자맛은 노랑으로 각각 맛에 따라 캔과 상자의 색을 달리 하였다. 6개들이 상자는 통일감을 주고자 캔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설정했고 상자를 넣을 수 있는 쇼핑백은 상자와 캔과는 다른 느낌을 주고자 깔끔한 흰색에 태극 무늬를 넣어 한국의 전통을 표현하였다. 이 패키지는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는 한국의 멋과 맛을 느끼게 할 것이고 , 내국인들에게는 애국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 한국의 멋을 광고하고 표현하는 데 있어 이 패키지는 아주 효과적일 것이고 , 그로 인해 한국의 위상을 높일 수 있게 될 것이다
    영문 I wanted to express the traditional Korean style with a beverage package. The Korea Can maximizes the beauty of Korea by combining Gwanghwamun, Korea's traditional color, and Korean traditional patterns. The drink consisted of three flavors familiar to Koreans: green tea flavor, red bokbunja flavor, and yellow citron flavor. The six boxes were designed to give a sense of unity and the shopping bag for the box was decorated with a clear white taegeuk mark to give a different feeling from the box and can to express the Korean tradition. The package will give foreign tourists visiting the country a taste and taste of Korea, while it will inspire patriotism among Kore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