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상품 주요특징 입력폼
    수상내역 2020년도 Winner
    접수번호 K2020B13_00069
    출품부문 시각/정보 디자인 > 브랜드 디자인
    출품자명 한규희
    출품자구분 학생
    출품명 전통 사탕 옥춘 브랜드 디자인 - Pellong
    상품 주요특징 한글 전통 사탕인 옥춘을 상품으로 하는 브랜드를 기획했습니다. 옥춘은 알록달록한 색과 둥글고 가운데가 움푹 들어간 형태가 특징인 주로 제례상에 올라가는 전통 사탕으로써 제사 때에나 접할 수 있다는 기존 이미지를 탈피해 현대적인 그래픽 컨셉으로 소비자와의 거리감을 좁히는 것을 목표로 디자인 하였습니다. 브랜드 네이밍 또한 옥춘의 기존 의미를 재해석 하여 길을 비춰 일상을 반짝이게 해준다는 의미를 담아 토속적인 어원을 두고 있으면서도 이국적으로 들리기도 하는 ‘반짝’ 이라는 뜻의 제주 방언 ‘펠롱’으로 정했습니다. 브랜드 그래픽은 옥춘의 화려한 컬러와 패턴을 중점적으로 진행했고, 타공된 부분으로 드러난 사탕이 패턴과 어우러지게끔 디자인 하였습니다.
    영문 I designed The brand of Korean Traditional Candy, Okchun. Okchun is round and colorful candy which has usually served on the Jesa table in Korea. I wanted to change the old-fashioned awareness of this candy, so I designed the brand trendily, unlike images that this candy had before. Okchun has a meaning ‘Shining the way that our ancestors coming to us’ and I reinterpret as ‘Shining the ways so that your every day would twinkle’, so I named this brand as ‘Pellong’ which means ‘twinkle’ in Jeju island dialect.  The brand graphic is focused on splendid colors and patterns of Okchun, punched holes show candies harmoniously. Three patterns on the logo represent the type of Okc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