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상품 주요특징 입력폼
    수상내역 2020년도 Special
    접수번호 K2020B13_00076
    출품부문 시각/정보 디자인 > 브랜드 디자인
    출품자명 김종헌
    출품자구분 학생
    출품명 부평풍물
    상품 주요특징 한글 부평풍물 대축제는 1997년에 축제를 시작한 이래 부평의 정체성 확립과 자긍심 고취에 노력하고, 전통문화의 계승 및 발전을 통하여 풍요로운 문화도시 조성에 기 여하고 있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이하는 <2020 부평풍물 대축제>는 인천, 부평의 농경문화를 재현하고 전통문화인 풍물의 저변 확대를 위하여 만들어졌다. 그 동 안 신명나는 축제를 만들어온 인천, 부평의 자랑 축제 로 풍물을 통한 개방과 나눔 그리고 교류와 소통을 통 한 하나 됨의 축제였던 부평풍물 대축제를 브랜드화하고자 한다. 사물놀이는 사물(四物), 꽹과리 · 장구 · 북 · 징의 네 가지 악기 놀이[연주]라는 의미이다. 사물놀이는 악기 연주 자체에서 느낄 수 있는 감동을 강조한 공연 형태라 할 수 있다. 다양한 장단을 연주하며 긴 장과 이완의 주기적인 흐름 속에서 기경 결핵(시작, 진행, 절정, 마무리)의 전개 방식으로써 사물놀이에서 느낄 수 있는 민족의 고유의 전통놀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구축한다.
    영문 Since its inception in 1997, the Bupyeong Pungmul Festival has been dedicated to establishing the identity of Bupyeong and promoting self-esteem, and to creating a rich cultural city through the succession and development of traditional culture. Marking its 24th anniversary this year, the "2020 Bupyeong Pungmul Festival" was created to recreate the farming culture of Incheon and Bupyeong and to expand the base of the traditional culture, Pungmul. Incheon, Bupyeong's Proud Festival, which has been creating an exciting festival in the Dong, aims to brand the Bupyeong Pungmul Festival, which was a festival that opened, shared, exchanged, and communicated through pungm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