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내역 | 2019년도 Winne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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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번호 | G2019B02-00026 | |
출품부문 | 시각/정보 디자인 > 패키지 디자인 | |
출품기업명 | 신청회사 : ㈜위니아대우 | |
출품자구분 | 대중견기업 | |
출품명 | 더 클래식 레트로 에디션 패키지 | |
상품 주요특징 | 한글 | 레트로는 풍요로웠던 시절에 대한 향수와 과거를 새롭게 재해석해 글로벌 시장에서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선호되고 있는 디자인 트렌드이다. 본 제품은 이러한 글로벌 트렌드 시장 상황에 맞추어 세련된 형태로 해석한 감각적인 레트로 스타일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자사 제품과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자 하였다. 타이틀 텍스트는 빈티지 스타일의 그래픽 모티브와 폰트를 활용하여 제품 컨셉과 동일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으며, Sub 텍스트는 모던하고 간결한 제품 중심의 이미지로 현대적이고 세련된 레트로 감성을 전달하고자 하였다. 혁신적인 이미지 배치와 시각적 긴장감을 위한 과감한 레이아웃은 고객들에게 아이캐칭 요소로 어필하고 있으며, 오픈 공간에 Display 시 다양한 구성의 적재를 유도하고 시각적 홍보 효과를 고려하였다. 소비자에게 제품의 컬러와 디자인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상단 포인트 컬러와 제품이미지를 강조하였으며, 정보의 우선순위에 따라 중요도가 높은 정보를 전면에 배치하고, 낮은 정보는 순차적으로 측면에 정리함으로써 시각 정보 인지성을 높혔다. 패키지 상단부 개봉 시뮬레이션 적용으로 사용자가 개봉 단계에서 범할 수 있는 오류를 사전에 차단, 안전하고 편안한 방법으로 제품을 인출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개봉 편의성을 제공하였다. 또한 개봉 및 사용 전 안내 문구들의 경우 각 단계별 소비자 접점 포인트에 맞추어 내용을 삽입, 사전에 관련 내용이 충분히 전달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
영문 | Retro is one of the most popular latest global design trends that appeals to the nostalgia for a prosperous time with reinterpretation and redefinition of the past. This product features a sensuous retro-style package design that reinterprets the past into a new, sophisticated form in line with the latest global trend market trends in a bid to promote our products and brand awareness. The title written in vintage graphic motifs and fonts with natural tones conveys the same image and perception as those of the product concept while the subsidiary text is designed to communicate a modern and sophisticated sense of retro with focus on concise product. The bold layout of images for visual tension serves as an appealing, eye-catching element to customers, and displaying in an open space is intended to induce load of various configurations with consideration of visual promotional effec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