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상품 주요특징 입력폼
    수상내역 2019년도 Winner
    접수번호 G2019D01-00030
    출품부문 공간/환경 디자인 > 실내건축 디자인
    출품기업명 신청회사 : LOTTE SHOPPING PLAZA VIETNAM, 디자인회사 : gongsangplanet Co.,Ltd
    출품자구분 외국계
    출품명 Sa Maison
    상품 주요특징 한글 Sa maison 은 롯데 백화점이 베트남 고객을 위해 준비해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셀렉샵이다. Sa maison 은 기획 단계 부터 브랜드, 공간, 상품이 하나의 스토리로 고객에게 이해되어지는것을 목표로 준비되었다. 브랜드명 Sa maison(사메종)은 ‘그녀의 집' 이라는 뜻으로 고객들에게 친한 친구의 집에 방문하는 듯한 편안함과 가까운 사람이 추천하는, 집에 대한 좋은 물건들이 모여 있는 곳을 의미한다. 브랜드 BI에 빨간 삼각형 역시 지붕으로 집을 의미하는 동시에 베트남과 롯데를 상징하는 레드 컬러를 사용했다. ‘그녀의 집'을 구현해낸 공간은 백화점 내부라는 특성상 반듯하지 않고 가로로 긴 매장이라는 점과 입출구를 별도로 만들 수 없다는 제약이 있었다. Sa maison 기획자들은 그런 제약을 오히려 공간 연출에 활용하였다. 컬러감 있는 구조물을 활용하여 공간을 나누고 실제 집과 같은 인테리어 요소 (창문, 지붕, 기둥)를 통해 공간을 만들었다. 그렇게 만들어진 공간에서 고객들은 어느 문으로도 자연스럽게 매장으로 유입되고 정해져 있지 않은 동선에 따라 자유롭게 공간을 즐길 수 있다. Sa maison 안에는 거실과 침실, 주방, 욕실 등 공간별로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그에 맞는 상품을 소개한다. 매장 중앙에는 높은 지붕 형태의 리셉션 공간이 있어 매장의 컨셉을 직관적으로 보여줌과 동시에 넓은 매장의 고객들에게 센터를 알려주는 역할도 한다. Sa maison 매장은 친구의 집에 방문한 것처럼 여기저기를 둘러보며 좋은 상품들을 소개받고 체험하는 공간이 됨으로써 브랜드의 컨셉과 공간을 하나의 스토리로 연결하고 있다.
    영문 Sa Maison is the life style select shop, which is established by Lotte department store. This shop is started with building a brand concept, interior designing by zones, and product designing for sales. These three big design projects are linked to our brand story. Sa Maison means her house in French, and this customer friendly naming was chosen for making customers to feel like visiting their closed friend's house and treated as an old friend. This inviting place will make the customers to think all the products are recommended by a good friend. Red roof of Logo symbolizes the Vietnam, Lotte, and a playful place. The biggest challenge of the interior designing was the shape of the designated space. The shop was 'ㄱ' shape and it was entirely opened area. However, interior designers used this restriction to enhance the accessibility and planning the spaces by zoning. Each zones are organized by product's types such as living room, restroom, bedroom, and the customers will easily imagine the usages of the displayed products. Reception area is designed with a recognizable size of roof structure, and it corresponds well with Brand Identity. Our customers will enjoy and experience styling their houses by understanding Sa Maison's brand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