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상품 주요특징 입력폼
    수상내역 2019년도 Winner
    접수번호 K2019F01-00082
    출품부문 서비스/경험 디자인 > 서비스/경험 디자인
    출품자명 김하영, 고규송
    출품자구분 학생
    출품명 두잇 그레잇 : 시니어 세대 디지털 교육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
    상품 주요특징 한글 국내 연령별 디지털 정보화 수준 통계에 따르면 20대(129.5%)와 60대(55.5%), 70대(28.7%)의 정보 격차는 심각한 수준인 것을 알 수 있다. 이 정보로 시니어 세대가 정보화 시대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편의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정부도 시니어 세대를 위한 강의 교육을 진행 중 이지만, 여전히 디지털 정보 격차는 심각하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doITgreat'은 시니어 세대를 위한 디지털 교육 서비스이다. 기존의 한 번의 강의로 이루어지는 교육의 한계를 개선하기 위해, 단계별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단순히 배우고 끝나는 것을 넘어 활용까지 유도하였다.
    영문 According to statistics on the level of digital information service by age in Korea, the information gap between those in their 20s (129.5%), those in their 60s (55.5%), and those in their 70s (28.7%) is serious. The government is also conducting lectures for the senior generation, but the digital information gap is still serious. Created to solve these problems, "DoITgreat" is a digital education service for the senior generation. To improve the limitations of education in one existing lecture, a step-by-step education service was provided to encourage the use beyond simply learning and finish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