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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 주요특징 입력폼
    수상내역 2020년도 Winner
    접수번호 Y2020C01_00029
    출품부문 디지털미디어/콘텐츠 디자인 > 콘텐츠 디자인
    출품자명 정연우
    출품자구분 고등학교
    출품명 신명이
    상품 주요특징 한글 신명이는 한국의 전통 사물놀이를 알리는 목적으로 디자인 된 캐릭터이다. 신명이는 한국 민화에 자주 등장하는 신화 속의 동물인 해태를 모티브로 다지인 했다. 신명이는 사물놀이를 대표하는 캐릭터답게 전통 사물놀이 의상을 입고 다니며 세계 방방곡곡에서 사물놀이 공연을 벌인다. 신명이의 이름은 신명나게 사물놀이를 한다는 의미를 넣에 신명이로 지었다. 겉모습은 사납게 생겼지만 누구보다 순하고 여린 성격을 가지고 있다. 신나게 살아가는 신명이는 표현하기 위해 항상 웃고있는 표정을 표현했다. 한국의 오방색인 흰색, 검은색, 노란색, 빨간색, 파란색을 넣었고 수염은 옥색으로 디자인했다. 신명이가 다양한 사물놀이 악기를 다루는 모습을 통해 사물놀이 문화를 잘 알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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