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상품 주요특징 입력폼
    수상내역 2020년도 Winner
    접수번호 Y2020B02_00011
    출품부문 시각/정보 디자인 > 패키지 디자인
    출품자명 남경민
    출품자구분 중학교
    출품명 온새미로
    상품 주요특징 한글 외국 친구들이 대한민국이라고 하면 '서울'밖에 모른다는 것이 너무 아쉬웠습니다.또한,내국인들도 우리나라 다른 도시관광 보다는 해외여행만 좋아하는 것 또한 안타까웠습니다.그래서 우리나라 각 도시의 특색과 매력을 효과적으로 알려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 보았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대표적으로 생각하는 술, 그리고 한식과도 가장 잘어울리는 술이 '소주'입니다.게다가 소주는 지역적으로 브랜드가 다르며 맛과 향도 다르다 합니다.하지만 기존의 지역 브랜드 소주는 그 지역의 특색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디자인인 것이 아쉬워 브랜드 디자인을 해보았습니다. 그래서 지역 소주 브랜딩을 해보았습니다.'온새미로'는 자연그대로 언제나 변함없이 라는 뜻을 가진 순우리말입니다. '온새미로'는 우리나라 대표도시인 서울,경주,제주의 대표관광지(장소)의 이미지를 대표 이미지로 넣어주었습니다.그 옆에 QR코드를 넣어 ,웹사이트로 이동하면 그 장소의 정보(영상,이미지) 및 주변 맛집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 제품을 구매하면 한국 문화재단에 수입금5%가 기부가 되어 울 각 지역의 문화재 및 지역관광 산업이 더욱 활성화 되는데 직접적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온새미로' 지역 소주 브랜딩을 통해 각 지역의 특색이 홍보되어 각 지역의 아름다운 문화들이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