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상품 주요특징 입력폼
    수상내역 2020년도 Special
    접수번호 Y2020B01_00046
    출품부문 시각/정보 디자인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출품자명 권가영
    출품자구분 고등학교
    출품명 당신의 일상을 위협하는 "좋아요"
    상품 주요특징 한글 최근 십여 년 간 SNS 사용자 수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와 같은 SNS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일부 사람들에겐 좋아요수에 집착하며 강박적으로 매달리는 SNS중독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었습니다. SNS중독은 우울증, 사회적 고립, 대인관계 능력 저하 등 우리의 소통에 많은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오직 "좋아요"에 집착하며 자신의 일상을 파괴하거나 극단적인 행동을 하는 사람들을 벼랑 끝에서 SNS관심에 매달리며 연명하고 있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거대한 돌덩이가 된 좋아요가 사람을 밀어내는 것으로 디자인 하였습니다. 현대인들이 자주 접할 수 있게 지하철과 버스 정류장에 광고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SNS중독에 대해 더욱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구상해보았습니다. 남들의 빛나는 일상을 부러워하며 자신의 생활에 우울감을 느끼지 않도록, 현시대 사람들이 SNS에서 볼 수 있는 '겉'만 화려한 일상보다는 자신이 살고 있는 평범한 일상을 사랑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영문 Recently, the number of SNS users has increased geometrically. SNS has gained explosive popularity, and some people have become obsessed with "LIKE" and obsessively obsessed with SNS has emerged as a social problem. SNS addiction has a negative impact on us, such as depression and social isolation. He expressed his obsession with "LIKE" and his obsession with SNS interest at the edge of a cliff and his life is prolonged by pushing people out with "Like stone."Advertising them to public transportation, which you often see, is expected to have more alarming effects on your daily life. I hope that people will start loving their lives rather than just the glamorous daily lives on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