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상품 주요특징 입력폼
    수상내역 2020년도 Special
    접수번호 Y2020C02_00039
    출품부문 디지털미디어/콘텐츠 디자인 > 디지털미디어 디자인
    출품자명 성시연
    출품자구분 고등학교
    출품명 외국인들을 위한 광명시장 체험 어플리케이션
    상품 주요특징 한글 내 자신이 외국인인 마음으로 한국에 여행을 온다면 '맛집은 어디이지?','이 길은 어떻게 찾아가지?' 하는 생각으로 이 앱을 만들었습니다.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을 사랑하고 한국에 대한 매력을 느끼며 여행을 자주 옵니다. 저는 한국을 사랑하는 외국인들에게 흔히 아는 김치, 불고기가 아닌 시장에서의 음식을 소개하고 싶었습니다. 시장에 갔을때 코를 자극하는 냄새, 정이 많은 시장 사람들의 마음, 싸고 맛있고 양이 많은 수 많은 음식들을 외국인들도 재밌게 즐겨줬으면 하는 마음으로 광명전통시장 앱을 디자인 했습니다. 리플렛을 받은 후 뒷면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앱과 연결합니다.언어의 장벽과 시장의 어려운 구조에 어려워하는 외국인들을 위해 4개국어(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설정할 수 있고 GPS 기능을 통해 현재 자신의 위치와 가게에 위치를 표시하여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먹는 '분식코스', 든든하게 채우는 '식사코스', 여러 친구와 함께 왔을때 다같이 즐길 수 있는 '통합코스'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체험하면서 지루하지 않게 간단한 미션과 귀여운 스탬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할인 쿠폰을 얻을 수 있어서 보다 더 싼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뷰와 공유를 통해 다른 사람들의 후기와 가게 홍보가 가능함으로써 자신만의 맛집이 생깁니다. 일일히 결제하기 힘들땐 체험을 마친 후 한꺼번에 결제가 가능하도록 편리함을 주었습니다. 외국인의 재미있고 맛있는 여행을 위해 이 앱을 통해 많은 외국인들이 시장에 활기와 좋은 여행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영문 If I come to Korea thinking that I am a foreigner, where is the good restaurant? I created this app thinking, 'How do I get there?' Many foreigners love Korea and come to travel often, feeling the charm of Korea. I wanted to introduce food in the market, not Kimchi and Bulgogi, which are commonly known to foreigners who love Korea. When I went to the market, I designed the Gwangmyeong Traditional Market app, hoping that foreigners would enjoy the smell that stimulates their noses, the hearts of many people in the market, and the cheap, delicious, and plentiful foods.Through this app, for fun and delicious travel by foreigners, I hope many foreigners can enjoy the market and have a good tr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