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상품 주요특징 입력폼
    수상내역 2020년도 서울YWCA 회장상
    접수번호 Y2020B01_00267
    출품부문 시각/정보 디자인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출품자명 최서연
    출품자구분 고등학교
    출품명 K-POPCON : 케이팝 CI/UI/캐릭터
    상품 주요특징 한글 K-POP은 한국의 대표적인 음악 장르이자 문화로 전세계에 자리잡았다. 외국인들에게 K-POP을 알릴 수 있도록 CI/UI/캐릭터를 디자인하였다. K-POPCON은 K-POP+CONCERT의 축어로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태극 문양의 색상과 형태를 음악적으로 형상화 하였다. UI는 내/외국인 모두 사용 가능 하도록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며 아이돌 순위, 뮤비, 굿즈샵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K-POP 캐릭터 한랑이는 K-POP으로 한국을 알리는 호랑이로 캐릭터 특성상 보다 친근하게 사람들에게 접근한다. 대한민국에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은 K-POP을 홍보하기 위해 대한민국의 상징적인 색상을 사용하여 디자인 하였다.
    영문 K-POP has become one of Korea's leading music genres and cultures all over the world. The CI/UI/character was designed to promote K-pop to foreigners. K-POPCON is the abbreviation of K-POP+CONCERT, which is a musical representation of the colors and shapes of the Taegeuk symbol that symbolizes Korea. UI supports various languages for both domestic and foreign use and supports functions such as idol ranking, music video, and goods shop. The K-pop character, "Hanlangee," is a tiger that promotes Korea through K-POP and approaches people more friendly due to the character's characteristics. It was designed using symbolic colors of Korea to promote K-pop, which has become a culture in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