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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정상품 지원

    선정 결과는 일간지 또는 경제지에 공고하며, GD 홈페이지(http://award.kidp.or.kr)에 게재합니다. 선정 상품은 정부가 인정하는 공신력 있는 GD 심볼만으로도 뛰어난 디자인으로 주목받습니다.

    GD 심볼사용

    ※ 기준 : 산업디자인진흥법 시행령 제16조에 따름

    사용방법

    선정상품과 당해 상품의 포장, 설명서, 보증서 및 홈페이지 등에 사용 가능합니다.
    단, 선정 당시와 외관이 동일하지 않으면 심볼 사용의 정지 혹은 취소 가능합니다.

    선정증 발급

    선정상품 1점 당 1매 기본 발급 ·추가 발급은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선정 내용(상품명, 브랜드명, 상품설명, 디자이너명 등)은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온라인 접수기한 내에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 호주 굿디자인(GDA) 심볼 사용

      호주 굿디자인과 상호연계로 심볼 사용을 희망할 시 추가 절차 없이 수수료 부담 후 사용가능 합니다.

    • GD 선정 서비스 제공

      GD 선정기업 (2차 심사 통과)에게는 GD 선정증 및 선정집,

      GD 선정기업 중 수상기업 (3차 심사 통과)에게는 선정증 및 선정집, 상장 및 트로피가 제공됩니다.

    • 중소기업의 공공조달 시장 내 진출 지원

      우수조달물품 지정관리 제도 관련 우수제품 지정 신인도 심사 시 가점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관련 신인도 심사 시 GD 선정상품은 1점의 가점을 받습니다.

      「우수조달물품 지정관리 규정」중 신인도 자기 평가표 [별지 제1의 16서식(제4조제2항)], 우수제품 지정 신인도심사서[별지 1의 17서식(제4조제2항) 가점항목

      우수조달공동상표 물품 지정대상

      우수조달공동상표 물품에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우수조달공동상표 물품 지정 및 관리규정」제1장 제3조 ①항 4호 ㉹

      특허청 디자인우선 심사대상 지정

      디자인 특허를 진행할 시 선정된 상품에 관한 디자인 등록 출원 우선 심사 대상으로 지정됩니다.

      「디자인심사기준」제5부 심사일반 중 제7장 우선심사 중 제6조 7의 3호

      ※ 금년도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우선구매제도에 GD선정 제품은 제외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 기존에 우선구매제도에 등록된 GD 선정상품은 등록일로부터 3년간 유효합니다.

      「중소기업기술개발제품 우선구매제도 운영 등에 관한 시행세칙제」제2장 제3조 11호

    • 산업통상자원부 KEIT 전담 디자인혁신역량강화사업(R&D) 신규지원 과제 공모 시 가점 우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전담 디자인혁신역량강화사업(R&D) 신규지원 대상과제 공모 시 GD 선정기업은 2점의 가산점을 받습니다.

      * 글로벌디자인전문기업육성사업, 시장주도형제품디자인개발사업, 시장창출형혁신디자인개발사업

    • 산업통상자원부 글로벌생활명품 신청 자격 부여

      글로벌생활명품 신청 자격은 공고 기준 최근 5개년 GD 선정 제품으로 한정됩니다.

      국내외 유명 소비재 전시회 및 수출 상담회 참가, 유통 판로 확대 등을 지원하는 글로벌생활명품 선정 제도에 '18년~'22년 GD 선정 제품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일정 및 방법은 5월 공고 예정

    • 디케이숍(DK Shop)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입점 지원

      디케이숍(DK Shop) 브랜드를 활용하여 수출 기대 효과가 큰 국내외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입점 및 홍보·프로모션 지원 등 유통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합니다.

      * 주요 유통채널 : 디케이숍(DK Shop) 오프라인 단독 매장, 신세계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 기획전, 동남아 1위 쇼핑몰 쇼피(Shopee) 7개국 페이지 등

    • 산업통상자원부 KOTRA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신청 시 가점 우대

      산업통상자원부 KOTRA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의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 소비재 선도기업 육성 신청 시 3점의 가점을 받습니다.

      *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 주요 혜택 : 해외진출 수요 분석 및 역량진단, 진출 해외시장 분석 등

      * 소비재선도기업 육성 주요 혜택 : 홍보·광고, 통번역, 해외규격 인증, 디자인개발(홈페이지 구축, 카탈로그 디자인) 등 12개 분야 수출지원서비스 이용, 바우처 활용 컨설팅 및 마케팅 지원 등

    • 홍보 및 온·오프라인 전시지원

      홍보 및 언론

      언론 특집기사 및 인터뷰 기사, SNS 마케팅 등 국내외 지속적인 미디어 노출을 제공합니다.

      온라인 전시 지원

      그 해의 모든 선정작은 온라인으로 전시 됩니다. 카테고리별 검색, 사진, 상품 정보 등이 제공됩니다.

      오프라인 전시 지원

      국내 최대 규모 디자인 박람회인 디자인코리아 2022 등에 전시함으로써 수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