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주요특징 |
한글 |
한국에는 여러 기념일이 존재하나 다수의 사람은 국경일이 아니라면 무심코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한국 기념일은 결코 대수롭게 지나칠 것이 아니라 생각하였고, 많은 사람에게 기념일을 알리는 동시에 조금 더 의미 있게 보낼 방법을 고민해보았습니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집계한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작년 한 해 동안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카카오톡’으로 월간 순 사용자 수 약 3,743만 명을 기록하였습니다. 따라서, 저는 대한민국 전체 인구수 약 5178만 명 중 무려 72%가 사용하는 앱인 ‘카카오톡’을 활용한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디자인을 해보았습니다.
제가 제작한 ‘코테마(Korea + Theme)’ 채널은 일종의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입니다. 사용자가 ‘코테마’ 채널을 구독(추가)한다면, 사용자에게 한국 기념일 당일이 될 때마다 기념일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기념일의 특징이 드러나 있는 테마를 제공합니다.
테마 내에 기념일과 연관돼 있는 상징을 일러스트화 하여 상호 간의 연결고리를 형성하였고, 십이지신 캐릭터를 등장 시켜 사람들의 관심을 끌 만한 요소를 추가하였습니다. 띠 순서에 따라 각 달마다 캐릭터를 지정했습니다. 즉, 기념일이 있는 달에 따라 십이지신 캐릭터가 바뀌게 되며 사용자의 흥미를 끌어낼 수 있습니다.
예시로 3가지의 테마를 구현해보았으며 추후 확장 계획 또한 갖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