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상품 주요특징 입력폼
    수상내역 2020년도 Winner
    접수번호 K2020B01_00298
    출품부문 시각/정보 디자인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출품자명 이영희, 유나형
    출품자구분 학생
    출품명 우리나라 민화 그래픽 디자인
    상품 주요특징 한글 우리의 기억 속에서 잊혀져 가고 있는 민화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현대인들이 선호할만한 그림체로 민화를 리디자인하여 다양한 머천다이징을 통해 우리나라의 소중한 민화들을 알리려 합니다. 기존 민화의 그림체를 단순화시키고 간결하게 리디자인하여 호작도, 미인도, 문자도, 책가도, 소과도 등 민화의 여러가지 종류들을 쉽고 재밌게 알 수 있도록 하는 것 입니다. 그러기 위해 우리나라 민화들을 연구 및 조사하고 그 중 12가지의 민화를 추려 각각의 특징들이 잘 드러나도록 재해석 하였습니다. 본연의 그림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색감과 디테일한 드로잉으로 민화의 옛 느낌과 현대의 미를 살려 과거와 현대를 아우를 수 있는 그래픽 이미지로 표현하였습니다.
    영문 In order to inform many people about the folktales that have been forgotten in our memories, we redesigned the folktales with modern people's preferred paintings, and through various merchandising such as calendars, frames, pouches, mirrors, phone cases, notes, pencils, bookmarks, etc. I want to inform them. It is to simplify and simplify the redesign of the existing folk paintings to make it easy and fun to understand the various types of folk paintings such as hojakdo, beauty, text, book, and small. With the color and detailed drawing that does not deviate greatly from the original painting, it expresses a graphic image that can embrace the past and the pres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