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내역 | 2020년도 Special | |
---|---|---|
접수번호 | Y2020B13_00038 | |
출품부문 | 시각/정보 디자인 > 브랜드 디자인 | |
출품자명 | 문혜림 | |
출품자구분 | 고등학교 | |
출품명 | 대림 인식 개선 프로젝트 | |
상품 주요특징 | 한글 | ‘대림’이라고 하면, 사람들은 대개 치안이 좋지 않은 동네라고 생각을 합니다. 분위기도 그렇고, 중국인 외 다민족이 많이 거주하는 곳이기 때문에 무섭다는 이유가 큽니다. 저는 10년간 그곳에 상주하며 중국 음식이라고 짜장면과 탕수육을 파는 다른 차이나타운들과는 다르게 또렷한 색을 가진 중국 음식과 식자재, 현지와 같은 거리 분위기 등 색다른 중국문화를 많이 접할 수 있었고, 그것은 아주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대림의 특징을 강점으로 살려 중국인 상인이 밀집해 있는 ‘대림중앙시장’의 로고 리디자인 및 축제, 인터넷, SNS와 같은 곳에 시장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했습니다. |
영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