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상품 주요특징 입력폼
    수상내역 2020년도 Special
    접수번호 K2020B13_00074
    출품부문 시각/정보 디자인 > 브랜드 디자인
    출품자명 백주엽, 이채린, 차민영, GUOYIJUN
    출품자구분 학생
    출품명 충무로다
    상품 주요특징 한글 '충무로다'는 서울시 중구 충무로 지역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적 가치를 활용한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하기 위한 브랜딩 디자인입니다. 역사적으로 충무로에서는 한국 최초의 근대 신문과 독립신문이 발행되었고, 현재는 흔히 충무로라고 하면 영화의 메카, 한국의 할리우드, 인쇄 골목 등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충무로는 한국 미디어 산업의 역사와 상징성을 가지고 있는 장소입니다. 하지만 정작 충무로에 가면 미디어의 메카라고 느낄 수 있는 요소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미디어 문화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충무로를 제안합니다. 또한 온 오프라인을 통한 확산과 빠른 상호작용을 위해 트랜스 미디어 스토리텔링을 전략을 활용합니다. 그리하여 충무로를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미디어 산업을 연결해 주는 요충지로 새롭게 정의합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 참여에 의한 지속적인 복합문화공간으로 미래 가치 창출을 기대합니다.
    영문 ‘Chungmuroda’ is a branding design to redefine identity using historical and cultural values in Chungmuro, Jung-gu, Seoul. Historically, Chungmuro was the first modern newspaper in Korea, and today Chungmuro is commonly recognized as a mecca of movies, Hollywood in Korea, and printing alleys. Like this, Chungmuro has a history and symbolism of the Korean media industry. However, when you go, there are few elements that you can feel as a mecca of the media. Therefore, we propose Chungmuro as a complex cultural space where visitors can experience various media culture programs. Therefore, Chungmuro is redefined as a Mecca that connects the media industry to the past, present and fu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