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상품 주요특징 입력폼
    수상내역 2019년도 Special
    접수번호 K2019B01-01903
    출품부문 시각/정보 디자인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출품자명 김예림, 차아림
    출품자구분 학생
    출품명 황금비로 바라본 한국의 랜드마크
    상품 주요특징 한글 인간이 인식하기에 가장 균형적이고 이상적으로 보이는 비율로, 1:1.618을 황금비를 활용한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각 지역의 랜드마크 건축물을 연구하여 황금비를 적용해 그래픽 이미지화 하였다. 또한 황금비를 적용해 단순화한 레고타입의 형식을 디자인하여 어린아이들에게도 흥미를 유발할수 있는 그래픽 이미지를 제안하였다. 황금비를 이용한 한국의 랜드마크 그래픽 두가지의 컨셉을 이용한 다양한 머천다이징으로 한국의 아름다운 건축물 랜드마크를 알리고자 한다.
    영문 It uses the golden ratio of 1: 1.618 in the ratio that is most balanced and ideal for human perception. Based on this, I studied the landmark buildings in each area and applied the golden ratio to graphic images. In addition, we proposed a graphic image that can be of interest to young children by designing a simplified Lego type format using golden ratio. Korean landmark graphics using golden ratio We want to introduce Korea's beautiful building landmark with various merchandising using two concep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