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주요특징 |
한글 |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공간이 가진 의미를 문화적으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시장 구성원 의 대다수인 시니어를 위한 서비스웨어(Service wear)를 디자인하였다.
시니어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그들의 스타일, 체형보완에 따른 착의의 편리함, 자율성을 갖춘 서비스웨어는 없어 이를 현대적이고 기능적으로 디자인하고 개발하였다.
활동의 즐거움을 본질로, 일에 대한 만족도와 그로 인한 삶의 태도를 변화시키는데 이 디자인 프로젝트의 두번째 의의가 있다.
디자인 컨셉은 관광산업의 관점으로 접근하여 한국적 아름다움을 외형적이고 기능적으로 재해석하였다.
1. 컬러: 경사스러운 날, 다채로운 색의 복식을 착용함으로써 즐거운 기분을 내는 오방색 및 색동을 이용해 컬러를 배합, 디자인하였다.
2. 선: 한국 복식에서 보여지는 곡선을 기능적으로 표현하였으며, 움직임이 많은 것을 고려해 입체적인 구성선을 디자인에 이용하였다. 하의의 중심선을 옆으로 이동하여 다리가 휜 체형을 보완하고, 옆선을 곡선으로 디자인하여 체형변화에 따른 불안정한 선을 균형적 디자인 선으로 변화시켰다.
또한 하의의 엉덩이 길이를 크게 늘려 노화현상에 따라 허리가 휘는 외관적 특징을 보완하였다.밑단 폭은 줄여 활동에 따른 동작 기능성을 높였다.
네크라인 깃 선은 올려 노화에 따른 목 주름을 가리고, 등 부분에 곡선적 구조적 선을 디자인하여 등이 굽은 체형을 보완하였다.
3. 소재: 전체적으로 기능적인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과 착용감을 높이고 부분적으로 통풍이 잘 되는 소재를 더하여 착용자의 쾌적감을 높였다. |
영문 |
With the aim of revitalizing the traditional market and expanding the meaning of space transfer culturally,
we designed Service wear for the Older worker, which is the majority of the traditional market, with the goal of revitalizing the local society through the revitalization of the traditional market and culturally expanding the meaning of the space.
Older Worker is steadily increasing, but there is no service wear with their refined style, convenience of fitting according to body shape, and autonomy which has been designed and developed in a modern and functional way. In essence, there is significance of this design project in changing satisfaction with work and attitude toward life resulting from i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