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주요특징 |
한글 |
현재 공사 현장에서 협업할 때 어떤 점이 힘들까요? 첫째, 주변 소음이 커서 무전기와 같은 기존의 소통수단 사용에 제약이 있습니다. 둘째, 손을 사용하고 있거나 공중에 메달려있는 등 상황에 따라 즉각적인 소통이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상황 분석을 바탕으로, 공사현장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효과적인 협업툴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glaco’는 공사 현장의 협업을 위한 시각 커뮤니케이션 IoT 서비스입니다. 기존의 고글에 지문인식 기능 및 LED 디스플레이를 추가하여, 소음과 상관없이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glaco 고글’을 착용한 작업자는 한 번의 손짓만으로 눈에 보이는 장면을 촬영합니다. 사진/동영상은 자동으로 어플에 아카이빙되며, 이를 본 관리자가 피드백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피드백은 고글에 3종류의 심볼로 표시되어 작업자가 바로 확인하고, 작업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glaco 고글을 기반으로 한 IoT 서비스를 통해 작업자는 작업중에도 간편하게 관리자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작업자는 작업 전 안전 문제를 미리 파악하고, 이전 작업 과정을 보고 효율적으로 작업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관리자는 작업자의 질문에 즉각적으로 답하고, 어플 내 기록된 사진/영상을 통해 구역별 진행 상황과 문제점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glaco 서비스는 작업자와 관리자 간의 즉각적인 소통을 돕고,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나아가 어플에 쌓이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추후 공사계획을 효과적으로 세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의의가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