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주요특징 |
한글 |
STEAM 교육은 디지털 교육시대와 맞물려 지식 정보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초등학생 기준 교육 현장 실태 조사결과 30.75%에 불과하는 운영현황과 정규교과에만 편중되는 교육 등 우리나라의 교육현장에서는 STEAM 교육이 여전히 정착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STEAM교육의 중요성은 대두되고 있으나, 정형화된 교과적 개념으로 축소하여 제한적으로 적용하고 있다고 해석되고 있다고 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학생, 학부모, 교사 세가지 그룹별 인터뷰를 통해 각 그룹별 니즈에 맞는 STEAM 교육법을 제시하였습니다.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교사와 학부모, 학생이 모두 함께 한다는 의미에서 STEAM with children을 축약시켜 SWITCH 서비스를 제작하였습니다.
우리는 서비스의 핵심 가치로 소통, 부담없는, 함께하는 , 성취하는 으로 정의 하였으며 서비스 전략으로 창의인재를 향한 스스로의 첫걸음, 인재를 만드는 함께걸음, 우리아이와 함께 나아가는 한걸음 세가지의 타겟별 슬로건을 도출하였습니다.
SWITCH를 통해 우리는 모든 타겟 그룹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STEAM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든 환경에서 STEAM 교육이 올바르게 정착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영문 |
After the 2015 revised curriculum, STEAM education is emerging as a new educational paradigm for human resource development with the core competencies required by the knowledge and information society, in line with the era of digital education. However, we found that STEAM education still can not be settled in our educational field such as the operation status which is only 30.75%, the frequency of low education execution, and the education that is concentrated on regular subjects even in elementary school students.
We have designed SWITCH, a STEAM education linkage service for students, teachers, and par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