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상품 주요특징 입력폼
    수상내역 2020년도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접수번호 K2020B02_00040
    출품부문 시각/정보 디자인 > 패키지 디자인
    출품자명 박하얀, 임혜린
    출품자구분 학생
    출품명 독도 비어스
    상품 주요특징 한글 독도 비어스(Dokdo Beers)는 우리영토 ‘독도’를 세계에 알리고자 개발된 수제맥주 브랜드입니다. 최근 일본불매운동과 2020년 부터 시행된 종량세 전환 시행으로 대량 생산이 힘들어 생산 단가가 높았던 수제맥주가 차츰 가격경쟁력을 갖춤으로써 많은 기업과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한민국의 독도를 브랜드화한 강력하고 차별성있는 수제맥주 브랜딩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독도 비어스'는 2020년 6월의 해양생물로 선정된 독도 강치를 캐릭터화한 심볼을 통해 개성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인컬러는 화이트&블랙로 젊고 세련된 분위기를, 포인트컬러는 옅은 브라운과 스카이블루를 사용하여 수제맥주의 분위기와 맥주의 시원함을 표현합니다. 주된 패키지는 다양한 가구층이 즐기는 현재 맥주시장을 고려하여 대중적인 사이즈 4, 6, 24개입으로 제작되었고 아이스박스, 오프너, 코르크, 맥주잔, 배너 등의 부가상품을 통해 브랜드가 가지는 무한한 활용가치를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리고 메인컬러인 이용하여 맛의 구분에 대한 명시성을 높혔는데, 화이트 컬러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에일, 블랙 컬러는 독도의 시원함을 세련되게 담은 라거맥주를 나타내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도 비어스'는 잊힐지 모를 '독도의 가치'를 많은 이들이게 다시금 되새기게 하고 한국시장을 넘어, 세상에 우리 영토를 알려나갈 것 입니다.
    영문 'Dokdo Beers’ is a craft beer brand that introducing Dokdo island, the Korean territory to the whole world. The design identity of the 'Dokdo Beers' is a symbol logo used 'Gang-chi' which was chosen as 2020, The Marine life of June in Korea. The Black one is 'lager' and white one is 'ale'. So You can always tell what kind of taste at a glance. Dokdo Beers would be a reminder for many people who recalls the value of Dokdo and it will let the world know our territory beyond the domestic mar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