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상품 주요특징 입력폼
    수상내역 2020년도 Winner
    접수번호 K2020B13_00034
    출품부문 시각/정보 디자인 > 브랜드 디자인
    출품자명 신효은
    출품자구분 학생
    출품명 앨리스의 꿈과 미로
    상품 주요특징 한글 앨리스의 꿈과 미로는 'Dream and Maze'의 호텔 객실 브랜드디자인입니다. '드림 앤 메이즈' 객실은 회화작가 '에셔'의 '상대성'이라는 그림에서 영감을 받은 공간입니다. 이 객실은 공중에 떠있으며 사방으로 이어져있는 계단과 천장에 붙어있는 문, 그리고 핑크색과 그린색의 강한 컬러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구성 때문에 비현실적이고 이상한 나라에 들어온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킵니다. 이 공간은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떠올리게 했고, 저는 이 컨셉을 이용하여 '앨리스의 꿈과 미로'라는 디자인을 도출해내었습니다. 문과 계단의 상징성을 이용하여 착시적인 느낌의 로고를 디자인하였고, 꿈과 미로를 시각화시키는 핑크와 그린을 메인컬러로 공간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했습니다. 디자인 항목으로는 앨리스의 꿈과 미로의 브랜드북과 명함, 서식류, 호텔용품등의 어플리케이션 14종을 디자인하였습니다. 앨리스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이용하여 앨리스는 방문객, 시계토끼는 인포데스크의 직원, 카드병정은 알바생 등 어울리는 역할을 적용하여 아이콘으로 만들었습니다. 어플리케이션들 중 세면도구에는 앨리스의 동화속 한 장면인 케이크를 먹으면 몸이 커지고 작아지는 장면에서 영감을 얻어 "Don't eat me!", "I'm soap!"등의 택을 부착하여 디테일을 살리고, 방문객들의 재미를 유발하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영문 Alice's Dream and Maze is a brand design of Dream and Maze hotel room. This room is inspired by the painting of “relativity” by the painter Escher. And it consist of the stairs floating in the air and doors connecting on all sides. So you can think that you are in the unreal and mysterious country.This space reminded me of a fairy tale, Alice in Wonderland, and I used this concept to make the design of Alice's Dream and Maze. “Don’t eat me!” or “I’m soap!” I got an idea from the book of Alice in Wonderland scene that Alice grows bigger and smaller when she eats cake. Through these details, they will give a fun to visit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