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상품 주요특징 입력폼
    수상내역 2020년도 Winner
    접수번호 K2020B02_00051
    출품부문 시각/정보 디자인 > 패키지 디자인
    출품자명 최서아, 박윤진
    출품자구분 프로
    출품명 여름 건강식 메밀의 브랜드 가치 활성화를 위한 패키지 디자인 연구
    상품 주요특징 한글 메밀은 다양한 효능을 가진 건강식품으로 옛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찾는 인기 식품이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상품 중 메밀을 프리미엄 브랜드로 발전시킨 사례를 찾아보기 어렵다. 이에 우리는 프리미엄 브랜드 '메밀내음'을 제안한다. ‘메밀 내음’은 순우리말로 옛 부터 즐겨 찾던 음식인 메밀의 고유한 향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이다. 로고는 메밀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하였으며, 브랜드 컬러를 통해 메밀의 시원한 속성을 표현하였다. 한지 질감의 종이와 스티치 마감을 사용하여 메밀의 토속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는 동시에 현대적인 이미지로 나타내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 흰 배경과 드넓게 펼쳐진 메밀밭을 일러스트로 나타냄으로써 메밀의 건강하고 자연적인 이미지를 시각화하였다. 브랜드 슬로건은 옛것의 아름다움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발전하고자 하는 메밀 내음의 핵심 가치를 소비자가 이해하기 쉽게 전달한 문구다. 우리는 프리미엄 메밀 패키지를 제안함으로써 메밀이 고급 건강 상품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한다.
    영문 By proposing a premium buckwheat package, we would like to improve our image so that buckwheat can develop into a high-end health product. Buckwheat Noseum is a brand that gives you a unique flavor of buckwheat, a dish that you've been looking for for for a long time in pure Korean. The logo visually embodies buckwheat and expresses the cool properties of buckwheat through its brand color. It emphasizes the native image of buckwheat using paper and stitching finish with hanji textured paper, while presenting it as a modern image, giving it a sense of luxury. The white background and wide-spread buckwheat fields are illustrated to visualize the healthy and natural image of buckwhe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