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내역 | 2020년도 Winner | |
---|---|---|
접수번호 | K2020B01_00175 | |
출품부문 | 시각/정보 디자인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 |
출품자명 | 신나경, 김주원 | |
출품자구분 | 학생 | |
출품명 | 친환경대전2019 | |
상품 주요특징 | 한글 | 2019년 'Eco Expo Korea' 의 일환으로 코엑스에 전시된 '404 not found' 그래픽 디자인. KEITI(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클라이언트 잡으로 진행하여 식품 사막화를 주제로 포스터와 웹을 디자인했다. 현재 지구는 산업화와 가공식품의 발달로 ‘식품 사막화’라는 문제에 직면했다. 수많은 식품의 원재료인 식물 개체 수의 급감과 유전자 변형 재배는 토마토케첩은 알지만, 토마토는 모르는 인류의 새로운 세대를 등장시켰다. '404 not found'의 그래픽은 이러한 상황이 식물의 본래 개념을 변형시키거나 없애며 인공 선택된 새로운 개념을 만들어 냄을 표현한다. 그래픽 안에선 여러 겹의 픽셀 레이어가 출현과 후퇴를 반복하며 훼손되거나 새로운 이미지로 변화한다. 인공 선택되거나 사라져가는 각각의 식물 개념을 의미하는 레이어들은 비율을 바꿔가며 이전 레이어를 덮는다. 이는 404 오류와도 같은 원래 식물과 인공 선택된 새로운 개념 사이의 괴리를 나타낸다. |
영문 | Graphic design displayed in 'Eco Expo Korea'. Food desertification introduced a new generation of mankind who knows tomato ketchup but not the tomatoes. The 404 not found graphic shows how such food desertification deforms the original concept of plants and creates a new concept artificially selected. In the graphics, multiple pixel layers repeat their appearance and disappearance being damaged or transforming into new images. The layer cover up the previous by changing its ratio. This represents the gap between the original plant and the artificially selected new concept as in the 404 erro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