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내역 |
2020년도 Winner |
접수번호 |
K2020B02_00048 |
출품부문 |
시각/정보 디자인 > 패키지 디자인 |
출품자명 |
이예령, 김서아 |
출품자구분 |
학생 |
출품명 |
내.외국인을 위한 경복궁 관광상품 개발 달빛고궁 비누 패키지 |
상품 주요특징 |
한글 |
브랜드설명
달빛고궁은 경복궁의 한국적인 미를 알리고자 디자인한 브랜드이다.
경복궁 야간개장 관광상품 이라는 특징을 잡아 달이라는 매개체를 활용해 달빛이 퍼져나가는 듯한 이미지로 표현하였고,
또한 우주의 천체 느낌을 표현해 달과 별의 느낌이 들도록 제작하였다.
브랜드 네임은 내.외국인들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한글과 영어를 적절하게 섞어보았다.
디자인 설명
한국을 찾는 관광객과, 문화에 관심을 가지는 내.외국인들이 늘어나고있는 현재
경복궁 야간개장 행사는 낮이 아닌 밤에 궁을 돌아다니며 체험을 할 수 있다 라는 점에서 다른 행사들과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지만, 대표적인 관광상품이 없어 관광객들이 경복궁을 기념할 수 있는 상품이 없다 라는 점을 아쉬움으로 꼽아 한국을 기념할 수 있는 패키지와 고급화의 필요성을 느꼈다.
경복궁을 대표하는 광화문, 근정전, 경회루, 향원정 이 네가지 고궁을 선정하였다.
외곽 패키지는 고궁을 라인으로 표현하고 어두운 네이비 컬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도록 표현하였고,
내부 패키지는 고궁 일러스트 그래픽과 4가지 고궁의 특징을 잡아 원색 컬러를 사용하여 비누의 가볍고 깨끗한 느낌이 들도록 제작했다.
각각의 비누 패키지의 고궁 일러스트를 담아내 한국의 경복궁을 기념하고 소유하고 싶은 마음과 청결하고 고급스러운 비누와 경복궁의 그래픽을 하나의 패키지에 결합시켜, 한국적인 미를 널리 알리고자 한다. |
영문 |
Brand Description
Moonlight Palace is a brand designed to promote the Korean beauty of Gyeongbokgung Palace.
It is characterized as a night-opening tour package of Gyeongbokgung Palace, and the moon is used as a medium to express the image of spreading the moonlight.
It is also designed to express the celestial feeling of the universe so that it feels like the moon and stars.
The brand name is mine.
Design Description
Gwanghwamun, Geunjeongjeon, Gyeonghoeru, and Hyangwonjeong, which represent Gyeongbokgung Palace, were selected as four ancient palac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