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내역 |
2020년도 Special |
접수번호 |
Y2020C02_00037 |
출품부문 |
디지털미디어/콘텐츠 디자인 > 디지털미디어 디자인 |
출품자명 |
김윤하 |
출품자구분 |
고등학교 |
출품명 |
플레이! 에코 다이어리 |
상품 주요특징 |
한글 |
전세계적으로 환경문제가 떠오르는 요즘 환경보호에 대한 중요성이 더 커졌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환경을 지켜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환경보호를 실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환경문제를 접근하고 올바른 환경보호 습관을 형성시키기 위해 "플레이! 에코 다이어리"라는 앱을 디자인 해보았습니다.
이 앱은 사용자의 성실도에 따라 자연이 성장하거나 황폐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메인콘텐츠 중 하나인 일기작성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반성과 발전을 하게되고 퀴즈를 맞춰가며 환경에 대한 상식과 지식을 쌓게됩니다. 그리고 두번째 메인콘텐츠인 게임콘텐츠는 방치형 게임으로 '환경지수'라는 요소를 통해 사용자의 행위가 숲을 성장시키기도, 황폐화시키기도 합니다. 숲의 성장도로 만날 수 있는 귀여운 멸종위기종 생물들은 수집욕구를 자극하며 이는 사용자들이 환경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게 하며 , 성실히 이 앱의 콘텐츠에 임하여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되어줍니다. |
영문 |
These days, the importance of environmental protection is increasing not only in Korea but also around the world. But even though people know they have to protect the environment, they are not doing it. So I designed an app called 'Play! Eco Diary' to make it easier and more fun for people to approach environmental issues and create the right environmental protection habits.
The diary-writing function allows users to reflect on themselves and develop their knowledge and knowledge of the environment by keeping up with quizzes. And it stimulates users' desire to collect through games where they can meet endangered species using the 'environmental inde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