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이미지 고정
    상품 주요특징 입력폼
    수상내역 2019년도 Special
    접수번호 Y2019B01-00115
    출품부문 시각/정보 디자인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출품자명 김현정
    출품자구분 고등학교
    출품명 나는야 심장헬퍼
    상품 주요특징 한글 2019년, 현재 대한민국은 백세시대입니다. 이것을 증명하는 것은 수없이 많지만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지하철만 이용해봐도 어린아이들, 청소년들보다는 할머니, 할아버지 등 4,50대가 넘어가시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한국인의 사망원인 순위에서 3위를 차지하는 것은 바로 심장질환입니다. 하지만 심폐소생술만 잘 알고 있으면 4분 이내 심폐소생술을 실시한다면 소생 확률이 60%나 증가합니다. 우리나라의 사망률도 급격히 줄어들 것이며 누군가의 소중한 사람들을 살릴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심폐소생술에 대해 더 잘 알고 실천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영문 In 2019, Korea is now a century old. There are countless proofs of this, but most of us use the subway that we use often, such as our grandmothers and grandfathers, rather than our children and teenagers, and more people in their 40s and 50s. It is heart disease that ranks third in the list of causes of death for Koreans. But if you're familiar with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if you do CPR in less than four minutes, you have a 60 percent increased risk of resuscitation. Our country's mortality rate will also decrease dramatically and we can save someone's precious people. Many people have come to be more aware of CPR and want to practice it.